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2021.7.14., 7.19.(호남교육신문, 해남우리신문) 해남공공도서관 "입이 보이는 마스크로 소통해요"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2021.7.14., 7.19.(호남교육신문, 해남우리신문) 해남공공도서관 "입이 보이는 마스크로 소통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1/07/25 09:48
조회수 276

보도자료-사진.JPG

-도서관 직원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입이 보이는 투명마스크 착용-

해남공공도서관(관장 정선화)은 14일,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나타나는 청각장애인의 소통에 대한 어려움을 고려해 도서관 직원들이 입이 보이는 투명마스크를 착용한다고 밝혔다.  

청각장애인은 상대방의 입 모양을 보고 대화를 나눠야 뜻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에 투명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과 대화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이 더욱 어려워진 청각장애인을 위해 도서관 직원이 투명마스크를 착용해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편 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도서관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비대면 강의, 예약 대출, 책 소독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투명마크스 착용 서비스 응대가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에게 늦은 감은 있지만 이를 계기로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없는지 계속 살펴보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